매일 특별해지는 나를 위한 선물하기 카카오톡 선물하기, 나에게 선물(FOR ME) 탭 오픈
– 자기 보상과 일상 위로, 취향 중심의 최신 소비 트렌드에 맞춘 제안
– 한정 수량 인기 상품, 개인화 랭킹 및 전용 쿠폰 등 차별화된 탐색 경험 강화
카카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 서비스 내에 ‘나에게 선물’ 탭을 19일(월) 새롭게 오픈한다.
‘나에게 선물’은 변화한 라이프스타일과 취향 중심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선물하기 내에 마련된 신규 탭이다. 평범한 일상 속 작은 만족과 위로를 전하기 위해, 이용자들의 다양한 취향에 맞춘 맞춤형 선물을 제안한다. “지친 하루, 나를 위로하고 싶어서”, “눈여겨 보던 굿즈가 출시되어서” 등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나를 위한 소비가 자연스러워진 요즘, 선물하기는 이용자 스스로가 의미 있는 선물을 고를 수 있도록 탐색 공간을 확장했다.
‘나에게 선물’은 이용자가 선물의 수신자이자 발신자가 되는 개인 중심의 경험으로, 일상 소비에 감성적 가치를 더하고 플랫폼 내 브랜드 경험을 자연스럽게 확장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당 지면에서는 매일 주요 인기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판매하며, 사전 알림톡 신청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놓치지 않도록 지원한다. 주요 상품으로는 △카카오프렌즈, KBO X 춘식이 키링 & 방향제 세트 △하겐다즈 x 콘래드 케이크 구매 시, 콘래드 제스트 뷔페 이용권 증정 △ 크리스챤 디올 뷰티 코리아, 립 버터 & 립 글로우 듀오와 헤어 클립 세트 △ 일광전구, 스노우맨8 1+1 패키지 △아디다스, 선물하기 단독 새틴 스몰 숄더백 등이 있다.
특히 하겐다즈 X 콘래드 패키지는 약 4만원대 케이크 구매 시 18만원 상당의 뷔페 이용권을 제공하며, 총 3차례에 걸쳐 100개씩 순차로 오픈한다. 특히 하겐다즈 X 콘래드 패키지는 약 4만원대 케이크 구매 시 18만원 상당의 뷔페 이용권을 제공하며, 총 3차례에 걸쳐 100개씩 순차로 오픈한다. 크리스챤 디올 뷰티 코리아 립세트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전 세계 선 론칭한 신규 상품인 어딕트 립 버터가 포함되어 있으며 헤어 클립까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나에게 선물 랭킹’을 통해 다른 이용자들의 구매 흐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개인화된 쇼핑 탐색을 지원한다. 아울러 ‘나에게 선물’ 전용 할인 쿠폰(2만 원 이상 구매 시 2천 원 할인 / 7만 원 이상 구매 시 7천 원 할인)을 통해 보다 합리적인 소비도 가능하다.
카카오 관계자는 “선물의 의미가 타인을 위한 것에 국한되지 않고, 자기 위로와 만족의 수단으로 확장되고 있다”며 “일상 속 감정과 취향을 반영한 ‘나에게 선물’ 이 새로운 선물 경험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비즈넷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여진 다른기사보기